새가족 모임 안내

사랑의교회는 새로 교회를 방문하신 성도들이 교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적응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새가족모임이라는 과정을 두고 있습니다.
새가족모임에 참석하시면 아래와 같은 유익이 있습니다.

하나, 기독교의 진리를 알기 쉽게! 맞춰지지 않은 퍼즐처럼 기독교의 진리들이 머릿속에 많이 있는데, 새가족모임을 통해 잘 정리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구체적으로 깨닫도록 도와 드립니다. 둘, 사랑의교회 목회철학을 이해하도록! 전파하는 교회, 가르치는 교회, 치료하는 교회의 사명을 깨닫게 하며,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시켜 예수님처럼 되고 예수님처럼 사는 사람으로 훈련하는 교회임을 이해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셋, 기본 면담을 통해 활기찬 교회생활! 교회에 처음 나온 분들께서는 손님처럼 어디에 서야 할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가족모임을 마치면, 자신과 교회의 관계가 긴밀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은 손님이 아니라 하나님 백성의 일원으로서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가족모임을 수료하셔야만 사랑의교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주 과정은 매주 순환식으로 진행되므로 어느 주에서든 시작하여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주일예배 후 새가족등록 장소인 남 드림센터 1층, 북 미션센터 지하 4층으로 오시면, 등록부터 수료까지 모든 것을 봉사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새가족모임 수료후 활동안내 사랑의교회 등록 후에는 담당교역자를 통해 같은 지역의 소그룹 모임인 “다락방"으로 연결되어 영적 양육과 신앙훈련, 순원들 간의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좀더 성경에 대해 알기를 원하면 "성경대학"에 들어가서 성경공부를 배우고 전도에 소명을 전도훈련을 수료했거나, 전도하기 원하는 분들은 사랑의전도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로 헌신하고자 하는 분들은 4개월 마다 열리는 중보기도학교에 참여하여 중보기도단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교사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주일학교에서 봉사하기를 원하면 "교사훈련원"을 통해 훈련받은 후 각 주일학교 부서에서 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과정의 "제자훈련"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정립할 수 있고, 1년 과정의 "사역훈련"을 통해 순장으로서의 자질과 소양,기술,리더십을 가지고 섬길 수도 있습니다.

그 외 행복한 모임이나 사랑의모임 등에서도 이웃을 섬기는 자로 봉사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목양교역자나 순장 또는 부서 담당교역자, 사무실 등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문의 : 02-3495-1041 새가족모임 자세히 알아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