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러브스쿨

교육개요

좋은 아버지로 살아가는 것보다 나은 인생이 없습니다.
아버지의 행복은 밭을 개간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녀들의 마음에 사랑의 씨앗을 심고 감사와 기쁨으로 마주하며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좋은 아버지는 가족의 희망입니다.
행복한 아버지가 행복한 믿음의 가정을 세워 갑니다. 아버지는 아이와 함께 성장 합니다. 이제까지 아버지로 살면서도 한 번도 제대로 배워보지 못했던 아버지 노릇, 아바러브 스쿨이 아버지들을 사랑하며 존경받는 아버지로 세워드리겠습니다.

자녀들에게는 친구같은 좋은 아버지가 되고, 아내에게는 행복을 주는 남편으로서 행복한 믿음의 가정을 이끌어가는 영적인 제사장으로 세워드립니다.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으십니까?
좋은 아버지가 되실 수 있도록 아바러브스쿨에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강사 : 이의수 목사

제1강 아버지 정체성

아버지는 가족의 희망입니다.

좋은 아버지가 되기 이전에 나의 행복한 인생 찾기, 남자답고 아버지다움을 알아가기, 내가 행복해지고 가족들이 행복질 수 있는 소망을 이루기 위한 위로와 격려.

제2강 치유와 관계회복

자녀들은 아버지 품 안에서 성장한다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은 열망과는 다르게 왜 자녀들과 갈등할까요? 내 안에 있는 관계의 아픔들을 치유하고 자녀들과 관계를 회복하고 행복한 가족관계를 세우기.

제3강 대화

조용한 가족 vS 통(通)하는 가족

마음을 열고 생각을 나누고 같이 기뻐할 수 있는 행복한 대화를 위한 실제적인 대화훈련, 조용했던 가족이 수다스러운 가족으로 나아가는 행복제안들.

제4강 행복한 부부관계

아버지, 가정의 행복 코디네이터

가정을 세우는 남편과 아내, 아버지와 어머니 이전에 부부로서 함께 했던 시간들을 사랑으로 회복하고 소망과 격려로 서로를 치유하고 행복한 부부로 나아가는 부부행복.

제5강 행복비전

아버지, 자녀들의 큰 바위 얼굴

행복한 가정을 세워 나가기 위한 미래비전을 세우고 좋은 아버지로 살아가기 위한 행복비전을 세우는 시간, 온 가족과 함께 행복한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지는 행복축제.

[참석 후기 내용]

  • 아바러브스쿨을 다른 곳에 단순한 아버지학교라기 보다는 그 정말, 사랑의 교회에서 시작하는. 참 좋았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배우게 되 고, 특히 거친 머슴아들 둘을 다루면서 도 많은 후회함과 동시에 새로운 각오도 생겼고, 또 비전을 갖게 되어서 기쁩니다. 정말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이 우리 가정 위에 온 식구 위에 같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참 기쁘다고 생각했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 K 집사
  • 내가 잃어버렸던 가족, 내가 소홀히 했던 가장 소중한 자녀들을 가슴에 안게 되었습니다. 자녀들이 다 성장하기 전에 이제서라도 아버지노릇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고 지혜를 찾았습니다. 무엇보다 아내와 가족들 모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아바러브스쿨이네요. 함께 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가족이 되어 감사합니다. 더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L집사
  • 개인적으로 신앙생활 3년째인데요. 진짜 아바러브스쿨 5주간 동안 정말 엄청난 영적 성장도 있었습니다. 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 또 가장으로서 당연히 가져야 할 책임감 그런 거에 대해서 정말 마음 속 깊이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더욱 더 좋은 아빠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고요. 이제부터가 정말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를 한번 지켜봐주시고, 앞으로 정말 많은 분들 이 아바러브스쿨을 통해서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정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목사님 정말 수고하셨고요. 봉사하시는 정말 많은 집사님 들 정말 감사하고 고생하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정 말 넘쳐나시길 바랍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J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