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TV 뉴스

Loading the player...
  • 2020년 3월 29일
  • 윤수영 앵커
  • 최신 목록
  • 검색
  • 뉴스 스크립트

지난 주일, 비록 한자리는 아니었지만 영가족들이 가정과 각 처소에서 온라인생중계예배를 드리며 곡조있는 기도로 함께했던 ‘Way Maker’ 찬양입니다. 하늘길도 바닷길도 막혀 있는 요즘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마음을 다해 온전히 예배 드릴 때 길을 만드시는 주님께서 고통 중인 지구촌의 아픔을 완전히 치유하고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온전한 은혜의 길로 활짝 열어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1. 지구촌 사역 현장의 ‘기도 SOS’
감염병의 위세가 세계를 충격과 혼란에 빠뜨리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천인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며 이 땅의 조속한 치유와 회복을 통한 희망의 도래를 위해 늘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사역 현장에서 전해 온 기도 요청 내용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지난 2월 제자훈련컨퍼런스가 열렸던 가나에서 온 기도 편지입니다.

자막 : “가나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25일에는 가나 전국민이 금식하고 기도했습니다. 가나와 전세계가 하나님을 바라보는 시간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에서 사역 중인 김지희 선교사의 기도 요청입니다.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 역시 어려운 상황인데요. 체코의 한정훈 선교사가 보내온 기도 요청 영상입니다.

2. SARANG ON 평신도 훈련

순장반, 다락방 등 각종 모임이 순연되었지만 온라인을 통한 사역과 양육은 더욱 집중력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역 현장을 담았습니다.

우리 교회 평신도 훈련, 제자훈련과 사역훈련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화상채팅을 통해 만나지만 부족하거나 누수되는 것 없이 더욱더 열과 성을 다해 집중하며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평신도를 위한 성경대학과 교리대학도 온라인으로 진행 중입니다. 화요일 저녁, 수요일 오전 2개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훈련 외에도 매일 새벽기도회가 실시간 생중계 되고 있으며 금요일 밤 미스바기도회 역시 온라인 상으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4월 2일부터는 양육세미나, 구약의 파노라마 4주 과정이 온라인 개강합니다. 구약성경의 큰 그림을 그리고 구원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자훈련선교교회로서의 사명은 온라인 이라는 새로운 영역에서도 변함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3. 젊은이들, 온라인 소·확·행 실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자발적 자가격리 준하는 절제의 삶에 동참하는 대학부와 청년부에서는 일상예배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학부 배은택 리포터, 청년부 황혜경 리포터가 전합니다.

재택근무 N일차에 접어든 저는 요즘 ‘경건밥상’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청년부에서 묵상을 돕기 위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매일 아침 유튜브 공식채널에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훈련과 소모임도 무료함을 달래는 백미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울리는 경보메시지에 스마트폰을 보기 두렵지만 화상 소통 할 때만큼은 코로나블루 예방 완료입니다.

얼마전 청년부에서 대구, 경북 지역의 미래자립교회에 사랑의 쌀을 전달했는데요. 우리 삶에 진정한 소확행은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습니다.

큐티책과 성경책, 카메라를 셋팅 중입니다. 우리 대학부에서 진행중인 일상예배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함인데요. 지난 3주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일상예배’ 가 달린 글이 1000여 개 이상 올라올 정도로 그 호응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체들 사이에선 온라인 주일집회도 화제입니다. 강대상과 회중석이 아닌 화면과 얼굴로 교역자들과 지체들의 거리가 가까워진만큼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앙케이트 조사,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등 새로운 시도와 볼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주일집회를 마치면 온라인 GBS를 합니다. 낯을 많이 가리는 저는 심리적으로 더 편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느덧 제자훈련, 리더모임등 새로운 온라인 교제는 우리 일상에 녹아들었습니다.

+대학부지체들의 영상편지 활용 (비지엠 ‘천년이 두 번 지나도’)
“보고싶어! 이곳에서 다시 만나자!”

2020년 봄을 가장 기다렸을 신입생들을 향한 대학부 선배들의 영상편지입니다. 한 목소리로 찬양을 올려드렸던 우리의 공간에서 다시 만나는 날이 속히 오길 기대해봅니다.

4. 또 다른 관심, ‘사랑ON’ 패밀리채널
우리 교회는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 ‘사랑온’ 외에도 다양한 패밀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영상 콘텐츠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랑ON 메인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채널을 누르시면 다양한 채널들이 보이는데요. 10여 개 패밀리 채널로 바로가기와 구독하기가 가능합니다.

SARANG ON MUSIC은 음원전문 채널입니다. 더이상 묵상기도와 예배, 소그룹 모임시 배경음악이라 불리는 BGM고민은 안하셔도 됩니다. 독보적인 우리 교회의 수준 높은 버전의 찬양 반주곡들을 감상하며 은혜를 수 있습니다.

장애인선교부 채널에서는 자막과 수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장애인들을 위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수화로 드려지는 온라인 기도회도 진행중입니다.

5. WAY MAKER

6. 아이들과 함께하는 책 나들이
개학이 4월로 연기 된 아이들에게 따뜻한 햇살은 야속하기만 할텐데요. 집에서 봄맞이를 하게 된 아이들과 책 속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몸은 집에 있지만 마음만은 뛰놀고 싶은 아이들에게 주일학교에서 추천한 책을 소개합니다.

“꽃들에게 희망을” 세상에 처음 태어난 호랑 애벌레가 삶의 의미를 찾는 여행 이야기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베스트셀러 입니다.

“사랑해요 예수님” 예수님의 일생을 표현한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복음을 쉽고 분명하게 깨닫게 도와줍니다.

“십대 성경으로 세상을 보라” 청소년들이 겪는 상황들과 성경의 진리를 절묘하게 연결해 성경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입니다.

[클로징]
은혜게시판에 올라온 진달래 꽃 사진입니다. 꽃망울을 터트린 봄꽃처럼 주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 속히 회복의 길을 열어 주실 것을 함께 기도 합니다.

  • 가장 많이 본 뉴스
TOP